취미생활

오두막 미니어쳐 오르골 만들기? 조립하기!!

효효하하 2021. 1. 2. 17:41

오늘은 미니어펴 오르골을 만들어보았어요!

연말연시라 시간이 좀 있어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데 필요한 장난감(?) 을 몇 개 샀었지요 ㅋㅋ

어제 올린 해바라기가 그 중 하나였구요

오늘은 조립입니다! 

제가 손으로 만들고 조립하는걸 좋아해서 미니어쳐 만들기도 좋아하는데

이것도 그림 컬러링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엄청 오래걸려서

이번에는 좀 작은 친구로 만들기 어렵지 않은 것으로 주문해보았습니다. 

그... 포장지를 뜯고나서 신나가지고 사진을 찍을 생각도 못하고 바로 만들어 버려서

조각 사진이 없어요......ㅠ

일단은 완성샷입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크지 않아서 좋았어요

오르골 소리도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은데 무슨 노래인지는 확실히 모르겠더라구요

어떤 애니메이션에서 들어본것같긴한데.....ㅎㅎ

이거 만드는데에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았어요!

한 10분?? 15분? 정도만에 뚝딱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미니어쳐 입니다.



처음에 부품들이 조립할 수 있게 칼집이 나 있는 나무판자 3개 (15*20)? 정도 되는것 안에 저렇게

조립이 가능하도록 다 제단되어 옵니다.

그냥 저는 뜯어서 홈에 잘 맞추어 넣기만 하면 끝이에요 !

그리고 오르골 1개, 오르골을 고정 시킬 수 있는 나사3개, 드라이버 1개 가 설명서와 같이 동봉되어 옵니다

제가 받은 설명서는 한국어가 아니라 중국어라 당황했지만 

사진이 같이 첨부되어 있어서 사진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저는 중간에 한번 오르골 나사를 반대로 끼워가지고 그거 빼느라고... 고생했어요

오르골을 나무에 붙이고 나사는 나무판자쪽에서 오르골쪽으로 조이세요

저는... 그걸 반대로 하면서도 이상하다~ 하면서 그대로 두었더니 

집을 뒤짚으니깐 오르골이 똑 떨어지더라구요


옆에서 보면 이렇게 오르골 손잡이가 나와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두막집을 살짝 잡고 저 손잡이를 돌리면 오르골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완전 수동이라 조금 아쉽지만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약간 제 손이랑 비교하면 이런 크기? 정도 입니다. 

15센티도 안되는 작은 크기라 그냥 선반 위에나 책상 위에 놓아도 공간 차지를 많이 안합니다.

여기에 뭔가 색깔이 있었으면 해서

어제 해바라기 컬러링을 칠하고 남은 물감으로 색을 칠해보았습니다. 

약간 디자인 감각이 없어서 좀 망한 것 같지만 실물로 좀 멀리서 보면 이렇게 까지는 이상하지 않아요......아마도..?

자신의 미술실력에 재능이 좀 있으신 것 같다 하시면 채색 도전해 보세요~!


이런거 아무나 하는게 아닌가봐요..ㅎㅎ 그래도 그냥 책상 한켠에 놓기에 나름 무난해서 좋습니다.

제가 취미생활란에 작성하는 후기들은 모두 내돈내산입니다!

가끔은 저도 제가 어디에서 샀는지 모를 때도 있어요..ㅎㅎ


혹시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